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철권 8 신작 발표 캐릭터 출시일 정보

by MOVE1ST 2022. 12. 17.

철권 시리즈의 신작 '철권 8' 발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철권 시리즈의 신작인 철권 8의 출시를 예고하며 캐릭터 및 시스템 변화 등의 몇몇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2015년 철권 7의 출시 이후로 7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 나오는 신작입니다. 철권 8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곧 공개 예정이며 최신 남코의 재무보고서에서 발췌한 내용에 따르면 2023년도에 출시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중에 출시 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기 때문에 확실치 않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철권 7이 2014년 7월에 처음 세상에 발표되었다는 점 입니다. 1년 후인 2015년에 아케이드로, 2017년에 콘솔로 나왔습니다. 철권 8도 발표 후 일 년 이내인 2023년에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023년에는 STREET FIGHTER 6도 출시 예정 되어있는데요, 오랜만에 다시 한 번 격투 게임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철권 8은 시리즈 최초로 아케이드 시스템의 출시를 하지 않고, 콘솔과 PC 전용으로 출시되는 첫 철권입니다.

 철권의 프로듀서 하라다 카츠히로는 인터뷰에서 철권 8은 철권 7로부터 6개월 이후의 시점이며, 비주얼과 이펙트를 포함한 시각적 요소들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해 아직 작업 중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이 작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있으며 이펙트, 광원, 모델링 등 비주얼과 관련된 요소들은 앞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히며 그래픽에 대한 발전을 예고했습니다.

 

발표된 등장 캐릭터

 철권 스토리의 핵심인물들인 카즈야 미시마와 그의 아들 카자마 진이 등장하여 스토리의 주제인 이 두 부자(父子) 간의 대결이 다시 시작되며, 진의 어머니 카자마 준이 오랜만에 참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카자마 준을 대체한 같은 격투 스타일의 다른 캐릭터들(아스카, 언노운)이 등장해왔으나 카자마 준의 등장은 태그 등의 시리즈를 제외한 본편 시리즈로는 철권 2 이후로 처음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출전하지 않아 항간에는 사망설까지 돌았으나 공식적으로는 행방불명인 상태였던 카자마 준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서의 귀환은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외에 현재까지 폴 피닉스, 마샬 로우, 잭8, 킹, 라스 알렉산데르손의 참전이 발표된 상황입니다. 이전 시리즈들의 등장인물 중 어떤 캐릭터가 이어서 등장하게 될지, 또 어떤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될지 앞으로의 발표가 기대됩니다.

 

철권 8의 시스템적 변화. 핵심 콘셉트는 '공격'

철권 8의 정보를 발표하면서 강조한 핵심적 시스템 변화의 키워드는 바로 공격적(Aggressive)입니다. 플레이어가 유리한 상황에서 소극적인 방어가 아닌 적극적인 공격을 할 시 승리할 가능성이 높게 설계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고수들이 대치중일때 서로 공격을 하지 않는 모습이 어떻게 보면 당연하겠으나 보는 이들에게는 재미가 반감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보는 이들에게 더 재밌는 장면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 공격적 시스템의 도입 배경입니다. 이런 공격적이라는 개념을 게임에 구현시키기 위해 도입한 것이 '히트(Heat) 시스템' 이라고 밝혔습니다. 히트 시스템은 기존의 레이지 아츠와는 전혀 다른 기능입니다. 강력한 일격을 날리거나, 기술을 캔슬한 뒤 다른 콤보로 이어가는 등의 방식으로 히트 시스템을 활용한 여러 메커니즘이 존재합니다. 하라다 카츠히로는 “히트 시스템은 플레이에 새로운 층을 더하고 캐릭터들의 전략과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전략, 환경 표현, 캐릭터 연출 등 눈에 보여지는 모든 것들이 핵심 콘셉트에 따라 제작됐습니다. 특히 스테이지의 파괴는 단순한 비주얼 효과를 연출한 것이 아닌, 플레이 자체를 바꾸는 기믹이 될 예정입니다. 스테이지가 넓어지거나 다른 에어리어로 이동하는 등 전투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테크닉으로 작용할 예정입니다.

-

 

 이상 철권의 신작 철권 8의 출시 소식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철권 7의 출시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신작 출시 소식에 철권 7 출시 초기 이후로 놓았던 스틱을 다시 잡아야 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출시 후에 앞서 말씀드린 시스템적 변화와 발전된 그래픽이 어떻게 게임에 적용되고, 유저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